FM2018 인게임 에디터 : 국가별 고포텐 유망주 생성하는 방법
- 게임 하는 이야기/풋볼매니저
- 2018. 3. 17. 14:19
이번 포스팅은 FM 2018 인게임 에디터를 이용하여 고포텐 유망주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FM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상 선수가 추가 되지만
기존 데이타에 비해 월드 클래스 선수의 생성 빈도가 낮은 편입니다.
글쓴이는 A급 팀에서 S급 유망주를 데려다가 키워서 팔아먹는 키잡 형식의 유저 이기에
고포텐 선수가 적게 생성 되는 경우 게임의 흥미를 잃어 버리는 독특한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FM을 플레이시 가장 먼저 구매하는 것이 인게임 에디터요.
구매 후 바로 사용하는 부분이 국가별 유망주 생성시 평균 포텐 설정입니다.
유망주의 생성은 전적으로 국가의 유망주 평균 포텐 능력치를 토대로 생성되어
각 클럽에 분배 되기 때문에 실직적으로 인게임 에디터로 손봐야 될 부분은 국가 탭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줍니다.
위의 스크린샷에 적힌 대로 따라가줍니다.
유망주 생성에 관여하는 부분은 위에 표시되어 있는 두가지의 탭입니다.
' 생성 선수 ' 와 ' 전술 능력치 '
이것을 토대로 유망주의 평균치가 정해지고
평균치에 + - 되서 랜덤으로 유망주가 생성 됩니다.
'유소년 평점' 이 유망주 포텐셜의 평균치를 나타냅니다.
해당 포텐셜을 160으로 지정해줄 경우
해당 국가에서 생성되는 유망주는 160 포텐 근처를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큽니다.
저의 경우 유럽 , 남미 , 그 외 몇개국의 유소년 평점을 수정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브라질의 경우 165
유럽 메인 국가 155 - 160
인식속 그 외 메인 국가 150 - 160
인기 국가 130 - 140
이정도로 설정을 하는듯 싶네요.
건드린 국가는 대략 10개국 안입니다.
3~4 시즌 후의 결과입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고포텐 선수가 생성된 결과 입니다.
위의 설정대로 유소년 평점을 맞출 경우
한 시즌당 기본적으로 170 이상의 포텐을 가진 선수가
15명에서 30명 가량 생성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 FM2018 인게임 에티터를 이용 국가별 고포텐 유망주를 생성하는 방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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