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나인 (6IX9INE) - GUMMO, 뮤비 리뷰






식스나인 (6IX9INE) - GUMMO, 뮤비 리뷰


이번 리뷰는 이전에 포스팅 했던 식스나인의 또 다른곡 GUMMO 다.

6IX9INE 의 힙합 스타일은 사실 GOTTI 보다 GUMMO에 더 가깝다고 보면 된다.


GUMMO는 엠넷에서 방영한 고등래퍼2 첫방송 인트로에서 

1.8초 정도 노출 된 후 다른 곡으로 바뀌었는데

그 이유는 인트로 샤우팅 부분 후에 나오는 가사가 선정적인 가사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해당 가사 - "I'm on some rob a nigga shit, take a nigga bitch"





갱단 출신이기도 했던 69의 뮤직비디오에는


실제 Bloods street gang의 여러 멤버가 출현했다고 한다.



미국 갱들 이야기를 인터넷에 찾아보면 빨간색과 파란색의 두 집단이 있는데


69는 빨간색의 집단에 속해있지 않았나 싶다.





GOTTI 에서도 등장한 씬 중 하나인데 ( 아래의 사진 )


6IX9INE이 권총 모양의 손 제스처를 취하는 장면이다.


GUMMO 역시 해당 제스처가 나타난다. ( 위의 사진 )


이쯤 되면 6IX9INE이 밀고있는 제스처이지 않을까 싶다.





6IX9INE의 뮤비의 특징은 다수의 사람이 등장한다는 것인데


GOTTI에서는 다수의 비키니 여성과 빈민가의 주민들이 출현을 했다면


GUMMO에서는 다수의 블러드 스트릿 갱 형님들이 출현을 했다.


GUMMO 라는 곡을 포함 6IX9INE 곡에는


흔히 흑인들만이 공개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인식되는


nigga 라는 단어가 많은데, 아무래도 갱단 출신이다 보니


흑인들과의 친분이 깊어 인정하고 넘어가준다는 이야기를 댓글로 본적이 있다.





GUMMO 비트를 제작한 Pi'erre Bourne는 6IX9INE이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맺은 것으로 기소된 후


더 이상 6IX9INE과 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를 했다.


Pi'erre 의 변호사는 후에 6IX9INE의 곡으로부터 Pi'erre의 제작자 태그를 제거했다고 한다.




69의 인터뷰를 찾아보니 이전글에 언급했던 6IX9INE이 답한 69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 볼 수 있었다.


" I never lost sense of where i came from. That's what makes me 69.


The true meaning of 69 is just because youre right doesn't mean i'm wrong


YOU JUST HAVENT SEEN LIFE FROM MY PERSPECTIVE.


Turn the 6 upside down it's 9 but remains the same in a different perspective.


Open your mind and heart "


" 나는 결코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는다.


그것이 왜 내가 69인 이유이다.


69의 진정한 의미는 당신이 옳다고 해서 내가 틀렸다는 것이 아니라


단지 당신이 나의 관점으로 부터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6을 거꾸로 돌리면 9가 되지만 다른 관점에서는 동일하게 유지된다.


당신의 생각을 열어라! "



그가 말하는 69는 다르지만 또 어떤 관점으로 보면 다르지 않음을 의미한다.


자신에게는 이렇다 인 것이, 남에게도 이렇다 라는 것은 아님을 뜻한다.


즉, 편협한 시선을 거두고 넓은 마음으로 받아 들이면 


다양한 시각으로 대상을 대 할 수 있음을 뜻한다.




흠.. 사실 나의 힙합 리뷰는 식스나인 GUMMO라는 곡 만의 리뷰라기보다는


식스나인의 여러 뮤비를 보면서 식스나인이라는 랩퍼에 대한 리뷰를 한다고 보는 것이 더 맞을듯 싶다.


앞으로도 쓰게 될 많은 힙합 리뷰들이 비슷한 패턴으로 갈 듯 싶다.


뮤비를 리뷰하고 랩을 리뷰하며 결과적으로는 해당 랩퍼에 대한 리뷰가 메인을 이루는 그런 스타일?



어떤 리뷰에는 이전 포스팅에서 연결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읽는 입장으로서 귀찮겠지만 동일 랩퍼의 이전 글이 있다면, 이전글 역시 참고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GUMMO 가사는 댓글에 첨부되어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